화상채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넷미팅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 본적이 있습니다
상대방은 외국인이었고,카메라가 있어서 천천히 움직이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. 하지만, 여러명이 참가할 경우 자신의 화상을 특정인을 지정해서 그 사람에게만 보낼 수가 있었습니다.
일대일로는 양쪽이 카메라 및 마이크를 가지고 있으면 그런대로 대화를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. 하지만, 실제 대화는 타이핑으로 채팅을 했었습니다. 화상채팅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가 뒷받침되어야 하는데
첫째,좋은 성능의 pc와 마이크,사운드카드,카메라 등의 장비
둘째,화상데이타를 원활히 주고 받을 수 있는 네트웍 속도
를 들 수 있습니다.(네트웍속도에 따라 화상의 크기를 조절함)
그래서, 이 정도의 환경을 가지고 원활히 화상채팅을 활용하는 것이 인터넷보다는 인트라넷(특정기관의 내부적으로 네트웍으로 구성된 빠른 속도를 냄)상에서 주로 구현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.
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이 들러서 이런 도구를 이용해서 대화할 수 있는 때가 머지않아서 올 것입니다. 아마, 1-2년정도후면 컴퓨터가 가정마다 있을 것이며 인터넷을 통한 화상채팅이 보편화될 것입니다. 마치 전화를 쓰듯이..
지금으로서는 채팅을 통한 교제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.
선교회 대화방 클릭!!!자세한 사용법간단한 사용법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※형제님이 작성한 내용입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요즘 한창 인터넷에서 일고 있는 붐중에 화상 채팅이라는 것이 있읍니다.
우리선교회 홈페이지에는신앙상담란이 있어서 웬만한 의문은 이곳을 방문하면 다 해소가 됩니다.
간혹 의문을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교회와 연결되면 좋겠지만 호기심에 우리 사이트를 방문한 분들도 계시리라 믿습니다.
이런분들에게 방문즉시 상담에 응해줄수 있는 방법으로 `채팅룸`을 신설 하신것으로 알고 있읍니다.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됩니다.
여기에 하나더 추가해서 화상채팅은 어떨까요.(상담자가 대개 자기신분을 가리지만 요즘 n-세대는 안그래요)